스카이캐슬 20회 결말스포 방송시간 미리보기

스카이캐슬 20회 결말스포 방송시간 미리보기

지난 19회 스카이캐슬이 시청률 23.2%를 기록하며 자체시청률 기록을 깼습니다. 마지막 20회 결말과 내용 스포로 네티즌들의 추측과 의견으로 지금 인터넷이 엄청 뜨거운데요.


아래는 JTBC 스카이캐슬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예고편 내용 입니다.


[자신을 끌어안는 혜나를 뿌리치는 한서진]

주영(김서형 분)의 송곳 같은 말들로 서진(염정아 분)은 물밀듯이 자신의 지난 행동들이 생각나고, 돌이킬 수 없는 과거에 죄책감은 커져가는데… 가족들 앞에서 중대한 발표를 하는 우주(찬희 분), 수임(이태란 분)과 치영(최원영 분)은 생각지도 못한 우주의 결정이 당황스럽기만 하다. <안녕, 스카이캐슬>! 누군가는 떠나고, 누군가는 꿈꾸며 오게 될 캐슬은 여전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와 함께 30초 분량의 20회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예고편에서 한서진(염정아)은 "엄마, 혜나 언니 이상해. 막 일어나지도 못하고 헛소리를 해"라는 딸 예빈(이지원)의 말에 혜나(김보라)의 방을 찾아갑니다. 한서진은 식은땀을 흘리며 "엄마.."라며 웅얼거리는 혜나를 살펴보는데요. 서진이 혜나의 이마에 손을 올리던 찰나, 잠에서 깬 혜나는 돌연 한서진에 품에 안겨 "엄마! 엄마! 엄마!"라고 말합니다.



놀란 한서진은 혜나를 매몰차게 떼내며 돌아서는데요. 그때 혜나는 한서진을 향해 "엄마"라고 불렀고, 한서진은 진실을 알 수 없는 표정으로 혜나를 무섭게 바라봅니다.



이 예고편이 공개 된 후 시청자들의 의견은 혜나가 한서진의 친딸인 것 아니냐는 추측입니다. 혜나의 엄마가 간호조무사 출신이었기에 병원에서 예서(김혜윤)와 혜나를 바꿔치기해 둘은 서로 친모가 바뀐 채 자랐고, 혜나가 먼저 이를 눈치챘을 수 있다는 추측인데요.

반면 정서적으로 한서진이 혜나를 학대했기 때문에 그동안 혜나한테 못해준 게 서진에게는 마음에 걸려서 그렇다 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여기서 일부 네티즌들은 과거 혜나가 유품 상자에 남긴 빗에도 주목했는데요. 한서진이 빗에 남겨진 혜나의 머리카락으로 유전자 검사를 해 자신이 혜나의 친모였다는 사실을 뒤늦게 깨닫고 자책해 결국 비극으로 끝나게 되지 않을까 라는 추측도 있기도 합니다.



그동안 ’SKY 캐슬‘이 매회 상상력을 자극하는 메가톤급 반전을 배치해 온 점과 ‘누구나 비밀은 있다’라는 작품을 관통하는 키워드, 신분을 세탁한 채 살아온 한서진과 혜나의 수미쌍관, 욕망으로 쌓아 올려진 스카이캐슬의 철저한 붕괴를 가져올 단초라는 점에서 한서진과 혜나의 모녀 사실이 설득력을 더하는 것 같습니다.



모든 비밀이 밝혀질 ‘SKY 캐슬’ 최종 결말이 담긴 20회는 오는 2월 1일 오후 11시 방송됩니다. 시청률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본방사수 합시다!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