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큘레이터 올바른 사용법

서큘레이터 올바른 사용법

 

 

 

더운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에어컨과 선풍기를 자연스레 찾게 만드는데요.

최근 냉방효율을 높히기 위해 많은 가정에서 서큘레이터를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서큘레이터는 여름 뿐만 아니라 4계절 두루 사용할 수 있는 팔방미인 가전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모두의 정보는 에어 서큘레이터의 올바른 사계절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모두의 생활정보/알아두면 좋은 Tip ] - 서큘레이터와 선풍기 차이 비교분석

 

 

 

(출처-보네이도 홈페이지)

 

1. 에어컨과 함께 사용 할 때

 

에어컨 밑에 서큘레이터를 놓고 각도는 위를 향하게 합니다. 차가운 공기는 바닥으로 가라앉는 성질이 있기 때문입니다.

찬 바람이 서큘레이터를 통해 천장을 타고 실내 전체에 고르게 퍼지며 빠르게 쾌적하고 시원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때 냉방 설정 온도를 2-~3도 높여도 여전히 시원함을 느낄 수 있고 여름철 습한 공기를 순환시켜주기 때문에 제습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출처-보네이도 홈페이지)

2. 환기시킬 때

서큘레이터가 창 밖을 향하게 놓고 작동합니다.

마주 보는 창문을 열고 창가에 서큘레이터를 놓으면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보다 빠르게 밖으로 내보낼수 있습니다. 반대로 공기가 좋은 날 창문을 열고 실내쪽으로 서큘레이터 방향을 설정하면 외부공기가 실내로 빠르게 유입됩니다.

 

 

3. 공기청정기/가습기와 함께 사용

 

서큘레이터를 공기청정기가 있는 공간 중앙에 놓고 천장을 향하게 작동합니다.

공기청정기의 깨끗한 공기가 집안에 퍼질 수 있도록 서큘레이터를 함께 사용하는 것입니다. 1대의 공기청정기가 보낼 수 있는 바람을 더 멀리 보내어 사용 면적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가습기 사용시에는 가습기 뒤쪽에 놓고 분출부와 같은 방향으로 설정 후 사용하면 방안 습도를 더욱 빠르고 균일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출처-보네이도 홈페이지)

 

4. 난방기와 함께 사용

난방기 근처에 서큘레이터를 놓고 천장을 향하도록 설정 후 사용합니다.

복층 구조시 계단 아래에 서큘레이터를 놓고 위쪽을 향하게 하면 공기가 복층까지 골고루 순환되어 난방효과가 증대되고 에너지 절약 및 난방비 절약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름철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는 목적과 동일 합니다.

 

(출처-보네이도 홈페이지)

 

 

 

서큘레이터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사용이 가능한 똑똑한 가전제품 입니다. 

 

주로 여름에만 사용했는데 앞으로는 4계절 내내 가까이 두고 사용해야겠습니다. 특히 환기 할 때, 실내 공기를 더욱 빠르게 밖으로 내보낼 수 있는 점이 좋네요.

 

(출처-보네이도 홈페이지)

 

최근에는 에너지 절약 및 냉난방 효율을 높이기 위해 서큘레이터를 음식점, 회사 등에서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보통 한번 구매하면 오래사용 할 수 있으니 구매하셔서 이번 여름부터 에어컨과 서큘레이터의 조합으로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