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큘레이터와 선풍기 차이 비교분석

서큘레이터와 선풍기 차이 비교분석




올해 여름 무더위가 벌써부터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타는 듯한 태양볕과 습한 공기로 가만히 있어도 땀이 송글송글 맺히고 불쾌지수도 높아지는데요.


더운 여름 시원하게 보내기 위해 서큘레이터(써큘레이터)와 선풍기를 각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시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모두의 정보에서 여름가전의 대표! 서큘레이터와 선풍기의 차이와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

[모두의 생활정보/알아두면 좋은 Tip ] - 서큘레이터 올바른 사용법





서큘레이터 또는 선풍기는 에너지 절약을 위해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서큘레이터(써큘레이터)란?

서큘레이터는 실내 공기순환용 가전입니다. 공기를 순환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름 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사용되며 실내 온도차를 작게 만듭니다.


선풍기는?

회전 날개를 회전시켜 바람을 일으키는 기구로 주로 여름에 시원하게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에어서큘레이터와 선풍기 차이 비교분석

1. 사용목적-공기순환

선풍기는 단순히 시원한 바람을 만들어 가까운 거리까지 보내지만,
서큘레이터는 공기를 멀리보내어 순환시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래서 에어컨과 함께 선풍기를 가동하는 것보다 에어서큘레이터를 가동하는 것이 실내온도를 빨리 일정하게 낮추며 전기세를 아끼는 방법으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빨리 더위를 해소하고 싶다면 선풍기 앞에 앉아서 바람을 쐬는 것이 좋습니다.



2. 사용시기

선풍기는 주로 여름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 서큘레이터는 4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름에는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여 집안 곳곳을 시원하게 만들고 겨울에는 온풍기와 함께 사용하여 집을 따뜻하게 만듭니다. 또 가습기, 공기청정기와 함께 사용시 더 멀리 습기와 깨끗한 바람을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 겨울에 캠핑을 떠나는 분들은 서큘레이터를 꼭 챙기신다고 합니다. 텐트 속 난로의 열을 고루 전달해 주기 때문입니다.


3. 바람세기/소음/가격 등

선풍기는 바람을 넓게 퍼트려 주며 짧은 거리까지 도달 시킵니다. 소음은 서큘레이터에 비해 작으며 상대적으로 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반면 서큘레이터는 직진으로 바람을 멀리까지 보내줍니다. 모터세기에 따라 다르지만 20M이상 바람을 보내주는 제품이 기본입니다. 선풍기와 비교해 소음이 큰 편이며 가격은 비싼편입니다.

하지만 최근 수입 브랜드에 의존하던 서큘레이터 시장이 커지면서 저렴한 국산 제품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선풍기

 차이점

서큘레이터 

 가까운곳 넓게 퍼짐, 약한바람

 바람

 먼 곳까지 직진 퍼짐, 센 바람 

작은편 

 소음

 큰편

 저렴

 가격

 비쌈(최근에 저렴해 짐)

 


지금까지 서큘레이터와 선풍기의 차이를 비교하여 설명드렸습니다.




서큘레이더는 바람이 센편이라 수면용으로는 부적합 합니다. 

반면 선풍기는 미풍으로 설정하면 잔잔한 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수면용으로 적합합니다. 


최근에는 서큘레이터와 선풍기의 특징을 합친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고 하네요. 용도에 알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에어컨의 단짝 서큘레이터와 선풍기의 똑똑한 사용으로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