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태극기 게양 방법 총정리



광복절 태극기 게양 방법 총정리





2019년 광복절은 74주년 이라고 합니다. 

광복절은 모두 아시다시피 조선이 일본으로부터 독립함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경축하는 날 인데요. 1945년 8월 15일 이후 벌써 74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임시정부 수립일 100주년이기도 합니다.


광복절은 대한민국의 5대 국경일 중 하나로 태극기를 게양하는 것이 광복절을 축하하고 기념하는 의미로서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태극기 게양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게양방법

5대 국경일인 광복절, 3.1절, 제헌절, 개천절, 한글날과 국군의 날 등에는 깃봉과 깃면의 사이를 떼지 않고 태극기를 게양합니다.

(심한 비바람 등의 악천후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 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태극기를 게양하지 않으며 일시적인 악천후에는 날씨가 좋아진 뒤 게양하거나 태극기를 내렸다가 다시 게양하도록 합니다.)


2. 게양시간

게양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태극기를 게양하면 됩니다.

(가정에서는 연중 24시간 내내 태극기를 게양해도 된다고 합니다.



3. 게양 위치

단독주택- 집 밖에서 봤을 때 대문의 중앙이나 왼쪽

아파트 등 공동주택-밖에서 봤을 때 앞쪽 베란다의 중앙 또는 왼쪽.

보통 아파트 등 베란다에는 태극기를 꽂을 수 있는 봉이 있으니 그곳에 고정하여 게양하면 됩니다.

건물-중앙 또는 왼쪽에 게양하고 옥상이나 차양시설은 위의 중앙에, 주 출입구 위 벽면의 중앙에 게양합니다.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 논란 때문인지 성인 4명중 3명이 광복절에 태극기를 게양하겠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2년전 조사보다 약 20%가 증가한 수치라고 하는데요.


저도 내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잊지말고 꼭 태극기 게양해야겠습니다.

광복절, 그날의 의미를 기억하는 뜻 깊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