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환 공식입장



김재환 공식입장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개인연습생 출신으로 최종순위 4위로 워너원 멤버가 된 가수 김재환. 

지난 12월 12일 발매된 김재환의 두번째 솔로 미니앨범 MOMENT 수록곡에 최근 마약투약 혐의로 피의자 신분이 된 비아이가 참여한 것 같다는 추측이 돌았다고 합니다.




이 시작은 김재환의 새 앨범을 듣고 한 네티즌이 주장한 내용이라고 하는데요. 김재환 신곡에 등장하는 코러스가 비아이 목소리 같다는 내용입니다.


(김재환 공식입장이라는 제목에 많은 분들이 혹시 프로듀스 101 순위조작과 김재환이 연관되어 있는건 아닌지 궁금해 하셨을텐데 김재환은 순위조작과 전혀 상관없다고 하네요.)





이 사실이 알려지자 김재환의 곡을 프로듀싱한 이단옆차기 측은 "작곡팀에 확인결과 김재환의 곡에 참여한 코러스는 비아이가 아닌 작곡가 함준석의 보이스이며 기계로 함준석의 목소리를 피치하이 시킨 것이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합니다.


김재환의 소속사 스윙엔터테인먼트 역시 이와 관련한 공식입장을 냈는데요. "작곡가 팀에게 확인해본 결과 비아이의 참여는 전혀 없었습니다."라며 의혹을 일축시켰다고 하네요.






김재환은 1996년 5월 27일생으로 올해 24살입니다. 서울시 강서구 출신으로 서울 정곡초-삼정중-공항고등학교를 졸업 후 호원대학교 실용음악과 보컬전공 중 휴학했습니다.


김재환은 2017년 5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얼굴을 알렸지만 사실 2012년 코리아 갓 탤런트 2에서 세미파이널까지 진출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후 뮤직웍스라는 아이돌 기획 소속사에 입사하여 2015년 초 '셜록'이라는 보이밴드로 데뷔예정이었으나 팀이 해채 되었고 2016년 뮤직웍스를 퇴사하여 개인연습생으로 프로듀스 101에 출연하였다고 합니다.


 



김재환은 2016년 SBS 보컬전쟁 : 신의 목소리에 출연하기도 했는데 김재환의 노래 실력을 인정했던 신의 목소리 작가가 프로듀스 101시즌 2의 출연을 제의했다고 합니다.


프듀를 통해 김재환이 알려졌지만 그 전부터 방송을 통해 김재환의 노래실력은 이미 인정을 받았던 것입니다.






김재환은 지난 12월 14일과 15일에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첫 단독콘서트를 열었습니다.

최근 발매한 신곡의 코러스가 마약을 한 아이콘의 전 멤버 비아이라는 소동은 결국 아닌 것으로 소속사와 작곡가 이단옆차기가 밝혔지만 김재환이 이 일로 타격을 받지 않기를 바라봅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