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2가지 방법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이 급하게 필요할 때 빠르게 발급방법 2가지를 자세하고 상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이직 시에 종종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이 필요한 상황이 생깁니다. 이전 회사의 폐업 등으로 불가피하게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지 못하게 될 때 자신의 경력을 가입증명서로 대체하는 것인데요.
정말 쉬운 2가지 방법으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 2가지 방법
1. 온라인 발급
2. 국민연금공단지사 방문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온라인 발급 5가지 단계
1. 온라인 발급
2. 개인 인증서 인증하기
3. 개인서비스-증명서 등 발급으로 이동
4. 가입증명서(국문/영문) 선택 후 발급 신청
5. 출력
가입증명서 2가지 방법 중 가장 편하게 발급하는 방법은 온라인을 통한 발급입니다. 하지만 개인 사정 등으로 인해 온라인 발급이 어렵다면 국민연금 공단 지사를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프린터가 없어서 온라인 발급이 어렵다면 발급 신청 후 PDF 파일로 저장하여 프린터가 되는 사람에게 보내 출력을 부탁해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
상황에 따라 알맞게 선택하여 가입증명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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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온라인 발급하기
1) 국민연금 관리공단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국민연금 관리공단은 보건복지부 소속의 기금관리형 준정보기관입니다.
이곳에서 안전하게 가입내역을 확인 및 출력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에서 전자민원 이용(로그인 필요)을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2) 아래 화면이 나타나면 개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간편 인증/인증서/네이버 인증/카카오페이 인증이 가능합니다.
3) 개인서비스에서 증명서 등 발급을 선택합니다.
[전체] 탭이 나오지만 [증명서 등 발급] 탭을 선택해주세요.
4) 가입증명서(국/영문)를 선택하면 가입증명서 출력이 가능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국민 또는 영문 가입증명서도 발급받을 수 있으니 영문 버전이 필요하신 분은 다음으로 나타나는 화면에서 영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수집 등 동의(필수)를 하고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원하는 나의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확인 후 특정 사업장을 선택적으로 출력 또는 전체 출력합니다.
프린터 발급/팩스 전송/전자증명서의 형태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 프린터 발급- 프린터 연결이 되어있다면 즉시 출력 가능합니다. 발급 용도를 알맞게 설정 한 뒤 출력합니다.
- 팩스 전송- 팩스번호를 입력하고 발급 용도 선택 후 입력한 팩스로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전자증명서-정부 24 앱에서 생성한 전자지갑이 있어야 전자증명서 형태의 저장이 가능합니다.
↓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
2. 국민연금공단 지사 방문
1) 국민연금 지사 찾기를 통해 현재 가까운 국민연금 공단 지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지사를 방문하여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을 요청합니다.
지사 방문 시에는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2가지를 알아봤습니다.
국민연금을 그동안 내가 얼마나 납부했는지 확인도 되기 때문에 확인용으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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