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치실 하는 방법(+ 마이비 사탕수수로 만든 키즈치실 추천)

어린이 치실 하는 방법 & 마이비 사탕수수로 만든 키즈 치실

우리 아이들은 어릴때부터 치실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충치예방인데요. 그리고 어릴때부터 치실 사용을 습관화 하여 깨끗하고 상쾌한 기분을 만들어 주어 성인이 되어서도 치실을 꼬박꼬박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치실추천
치실추천

어린이 치실하는 방법

치실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1. 고리형 치실을 준비하고 치아 사이에 댄 후 가볍게 톱질 하듯 살살 밀어 넣습니다.

2. 치실이 들어간 뒤 앞뒤 치아 면을 위 아래로 살짝 쓸어올리듯이 하여 플라그(치태)를 제거 합니다.

3. 치실을 뺄때도 톱질하듯 살살 올리며 빼줍니다. 

 

아래의 치실 사용방법 그림을 참고하여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마이비 키즈 치실 사용방법
마이비 키즈 치실 사용방법

 

치아사이에 넣고 살짝 깨물어서 치실을 치간에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주의할 점은 너무 세게 넣다보면 잇몸에서 피가날 수 있으니 적당한 힘으로 치실을 넣어주세요.

 

치실을 해야하는 이유

치아의 씹는면, 안쪽, 바깥쪽 등의 부위는 칫솔로 닦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아와 치아가 만나서 닿고있는 치아면은 칫솔이 닿을 수 없기 때문에 음식물 찌꺼기 등이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치실을 해야하는 이유
치실 해야하는 이유

 

플라그(세균) 등이 입안에서 선성화 되어 치아에 충치를 만들게 되는데 옆면에서 생긴 충치는 평소에는 잘 발견하기 어려워 아팠을 때 치과에 가면 80%이상은 신경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우리 아이들의 유치는 치아가 작아 더욱 충치가 빨리 퍼질 수 있는데요. 충치가 심하여 조기 발치 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향후 영구치 맹출을 위한 공간에 문제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치아사이 충치는 예방을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마이비 사탕수수로 만든 키즈치실

아이를 위한 치실을 구입하는데 이왕이면 좋은 제품을 사고 싶었어요. 최근 플라스틱 사용이 증가하고 환경호르몬 걱정이 늘어나고 있는데 입에 들어가는 치실 만큼은 좋은 것으로 고르고 싶었거든요.

 

고리형 치실
고리형 치실

 

마이비에서 나온 사탕수수로 만든 키즈치실은 식물성 천연왁스를 사용하요 만든 치실이라고 합니다. 치실에 왁스가 묻어있어야 플라그 제거가 잘 되는데 식물성 왁스라고 하니 믿음이 가네요~ 집에서 세탁세제, 건조기 시트도 마이비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서 더욱 친근한 제품 같아요!

 

마이비 키즈치실 최저가 확인

 

어린이치실마이비 키즈 치실
마이비 키즈 치실

 

게다가 플라스틱 감소를 위해 사탕수수에서 유래한 플라스틱(사탕수수바이오매스-합성수지)을 사용하여 이산화탄소(CO2)가 70%나 줄였다고 하네요. 건강에 안좋은 프탈레이트, 납, 카드뮴 등의 유해물질은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해도 됩니다.

 

키즈치실추천

 

마이비 사탕수수로 만든 키즈치실은 한박스에 48개입씩 3봉이 들어 있습니다.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양으로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이 치실의 단점은 일반 플라스틱 대비하여 부러질 수 있다는 점! 하지만 보통 치실을 할때 힘을 세게 줄 일이 없으니 한번도 부러지거나 구부러진 적은 없었습니다.

 

마이비 키즈치실 최저가 확인

 

어린이치실

 

저는 한번 구입해서 사용하고 만족스러워서 재구매하였습니다. 이 치실 손잡이는 양각으로 엠보가 있어서 손에서 쉽게 미끄러지지 않는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간편한 고리형 치실이 나오기 전, 치실 통에 감긴 하얀색 치실을 약 30cm 정도 잘라서 양쪽 검지손가락에 감고서 조금은 힘들게 치실을 해야 했습니다. 

 

키즈치실 내돈내산
키즈치실 내돈내산

 

 

최근 고리형 치실이 일반화 되면서 간편하게 치실질을 있어서 어른도 아이들도 사용하기 좋은데요. 저는 아이들이 치아가 여러개 맹출 한 뒤 틈이 벌어져 있는 곳을 제외하고 모든 부위에 치실을 해주었습니다.

 

특히 6세 구치라고 불리는 제 1 대구치 맹출 전, 유치만 배열되어 있을때도 제1, 2 유구치와 유견치 사에이도 치실을 열심히 했습니다. 이렇게 유아기 시절부터 매일 잠자기 전 양치 후 치실을 해주니 지금 아이들이 커서도 치실하는 것이 습관화 되었네요.

 

 

지금까지 어린이 치실 하는 방법 & 마이비 사탕수수로 만든 키즈 치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를 잘 닦는 것도 중요하지만 치실을 하여 치아 사이에 잔여 음식물로 치간사이 충치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